가상화폐 중 대장격인 비트코인이 최근 1 코인당 1억 원을 돌파하면서 그동안 잠잠했던 가상화폐 채굴장이 하나둘씩 부활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가상화폐 채굴장
암호화폐 채굴을 비트코인이 세상이 공개되고 지속적으로 늘어나 현재는 수많은 곳에서 채굴장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평택의 한 알트코인 채굴장은 하루 수익이 1000만원 나온다고 하네요.
이러한 소식이 많은사람들에게 전달되면서 채굴을 원하는 사람들과 채굴장을 직접 운영하고 싶은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가상화폐 채굴은 어떤식으로 이루어질까요?
가상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분들은 쉽게 말해 금광을 캔다고들 말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해 분산된 거래를 처리하고 그에 대한 대가로 암호화폐를 받는 구조인데요.. 채굴장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그래픽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안정적으로 빠르게 연산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성능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예전 채굴장에서 큰돈을 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지면서 성능이 좋은 그래픽카드가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금액도 엄청 높아졌는데요..
현재 또다시 이러한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가상화폐 채굴장 운영 방법과 수익성
앞서 말씀드린 대로 가상화폐 채굴장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성능이 좋은 컴퓨터 그래픽카드등의 고가의 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24시간 컴퓨터를 가동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전기시설이 포함된 공간도 필요하죠.
채굴장비와 임대료 그리고 전기세까지 포함하여 하루에 생성되는 가상화폐 금액을 잘 비교하여 수익성을 따져야 합니다.
현재는 가상화폐 채굴을 위한 컴퓨터도 미리 세팅해서 판매가 이루어질 정도로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채굴된 가상화폐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거래소에 채굴된 코인을 보내 현금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가상화폐 채굴 위탁
가상화폐 채굴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가상화폐 채굴장에 연락을 해 위탁운영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가상화폐 채굴장을 위탁 관리비를 받고 운영하고 있는 채굴장도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채굴장 위험요소
다들 아시는 거처럼 가상화폐 금액은 변동성이 매우 큰 편입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채굴의 난이도가 변해 더 많은 전기와 성능이 필요한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더불어 해킹이나 보안문제도 함께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위험요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사전에 미리 파악하여 보다 철저한 보안시스템 구축과 대비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채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현재 암호화폐 채굴을 진행하고 있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가상화폐 암호화폐가 실제 기축통화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